Menu
모델
Menu
Porsche 포르쉐, Rimac 지분 15.5%로 증가

포르쉐, Rimac 지분 15.5%로 증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라이프스타일
리딩 시간: 5 분
28.09.2019

슈투트가르트/자그레브. 포르쉐는 기술 및 스포츠카 회사인 Rimac Automobili의 지분을 15.5%로 늘렸습니다. 슈투트가르트 소재 스포츠카 제조업체 포르쉐는 지난 2018년 6월 Rimac의 지분 10%를 인수한 데 이어, 이번 지분 확대로 기존의 파트너십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크로아티아 회사인 Rimac은 전기 모빌리티 부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자체적으로 전기 구동식 슈퍼 스포츠카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전기 모빌리티 캠페인을 배경으로 Rimac과 개발 파트너십을 시작했습니다.

“포르쉐는 1년 전부터 Rimac과 Rimac의 긍정적인 발전을 지원해왔습니다.” 포르쉐 AG 이사회 부의장 겸 재정 및 IT 부문 이사회 이사 Lutz Meschke의 설명입니다. “포르쉐와 Rimac은 서로에게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일찍 깨달았습니다. 포르쉐는 Mate Rimac과 Rimac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신뢰하기 때문에 이제 포르쉐의 지분을 늘리고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창립자인 Mate Rimac(31)은 2009년 어느 차고에서 빠른 전기 자동차에 대한 비전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Rimac은 2018년 3월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자신의 최신 전기 자동차인 C Two를 공개했습니다. 이 2인승 차량은 2,000PS에 가까운 출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가 412km/h에 달합니다. 이 차량은 650km(NEDC)의 주행 거리를 자랑하며 250kW 고속 충전 시스템 덕분에 30분 내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고성능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및 배터리 시스템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포르쉐를 주주로 맞이한 것은 우리 회사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이정표로 꼽힙니다. 포르쉐가 현재 지분을 늘리고 있다는 사실은 양사의 협업을 확인해주는 최고의 형태이며, 더욱 긴밀한 관계의 기반을 나타냅니다.” Mate Rimac 대표 이사의 설명입니다. “우리의 파트너십은 시작에 불과하지만 이미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켰습니다. 미래에 실현하고자 하는 협력 관련 아이디어가 많습니다. 근본적인 초점은 파트너 모두에게 상생 환경을 조성하고, 흥미로운 전기 방식 모델을 개발하여 최종 고객에게 부가 가치를 선사하는 것입니다.”

자그레브에 본사를 두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 회사에는 약 55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습니다. Rimac은 고전압 부문, 전기 파워트레인 내의 배터리 기술 및 인간과 기계 간의 디지털 인터페이스(HMI)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전기 자전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 부문은 2013년 자매 회사 형태로 설립된 Greyp Bikes에서 맡고 있습니다.